본문 바로가기
안산에서 자전거타기

안산역앞 자전거 통로

by NOLF 2017. 3. 23.
반응형

안산역 부근에서 자전거 타고 다니면서 초창기 애먹었던 곳이 안산역 부근에서 자전거 지나가기 수월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지금도 매끄럽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차가 붐비는 중앙대로 또는 사람으로 붐비는 인도로 가지 않아도 되는 길로 다니고 있습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안산역사 건너편에는 자전거도로라고 표시는 되어 있으나 주로 외국인들로 붐비는 인도로 자동차가 지나가야 해서 그냥 자전거를 끌고 지나가는 편이 낫고.... 안산역사 앞쪽 자전거도로는 대부도방향으로 자전거도로가 끊겨 있습니다. 


문제는 그 안산역사쪽 자전거도로... 다행히 조금 돌아가는 쪽길을 알게 되어 지금은 그길로 다니지만 초창기에는 멋도모르고 가다가 신호등이 없어서 애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안산역사앞 주차장의 입구... 앞에 자전거가 나오는 길로 내려가면 무난하게 대부도방향으로 자전거를 연계해서 탈 수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위에서 화살표 시작점이 안산역사 주차장 입구..  <지도 출처 : 다음 지도>


옴뱅이길을 따라 굴다리지나면 오른쪽으로 고동색 자전거길이 두 개 나오는데 두번째 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굴다리 밑에서 촬영.. 굴다리에는 불법주차된 차량이 좀 있고 차들이 지나가지만 크게 위험한 정도는 아닙니다. 





자전거길이 보입니다.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됨.. 




멀리서보면 굴다리가 이런 모습... 이 사진 DSLR 망원렌즈로 예전에 찍어두었던 것..  다른 사진들은 스마트폰 사진.. 




쭉 올라가면 횡단보도가 나오면서 자전거 길이 연결됩니다. 





길을 건너서 왼쪽으로 대부도, 정왕동 방향으로 연결됩니다. 




건널목을 건너면 이마트 트레이더스 안산신길점이 보이는데, 이 사진도 예전에 찍어두었던 망원렌즈 사진..



암튼 안산역 지나면서 길 모르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사진 올려봤습니다... 자전거 타시는 분들 조심해서 타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