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산에서 자전거타기

안산 신길천변 자전거도로

by NOLF 2017. 3. 23.
반응형

안산에 자전거 탈만 한 곳이 많은데 잘 알려지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지난 주 갔다 온 곳은 신길천변에 있는 자전거 도로입니다. 


반월공단을 흐르는 신길천의 상류쪽인데 안산역에서 대부도 방향으로 10분거리에 작년에 새로생긴 이마트트레이더스 안산신길점 옆으로 흐르는 작은 개천 옆으로 나있습니다. 


사실 자전거도로인지 산책로인지 구분이 안가고 표시도 없지만 아마도 자전거와 산책로 겸용으로 보입니다. 

(추가 : 산책 전용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 우측에 이마트트레이더스 안산신길점이 있고 그곳이 자전거도로의 한쪽끝입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앞 중앙대로 옆으로는 자전거도로가 잘 나있으니 자전거 연계는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개천 자전거도로 옆으로는 이팝나무가 피어있습니다. 


사진은 자전거도로 중간쯤에 신길역사유적공원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자전거도 도로 옆으로는 여름이라 그런지 수풀이 우거져 있습니다. 




요즘 개천 주변을 정비하고 있는것 같은데 아마도 준설작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물은 좀 더럽긴 하죠..





수풀 사이에는 붓꽃이 여럿 피어있더군요. 







원래 사진속 LH공사 휴먼시아아파트 505단지 근처 다리에서 자전거도 로가 끝나지만 개천 위쪽으로 나오면 이런 포장도로가 나 있습니다. 


이 사진은 그 포장도로 위에서 신길천변 자전거도로를 뒤돌아 사진찍은 것입니다. 


도로는 아마도 농작지 출입용으로 만들어진 도로같아보였습니다. 이런 도로의 끝은 군자로 도일사거리 근처로 연결됩니다. 






산책하는 사람이 더로 있고 차량출입도 적어서 정식 자전거도로는 아니지만 라이딩에 무리는 없습니다. 이런길이 대략 400미터쯤 됩니다. 안산천변 자전거도로가 대략 1.2킬로미터 정도 되니까 두 도로를 연계해서 라이딩하면 1.6킬로미터 정도가 되겠네요.. 





농경지 도로 옆으로는 농사짓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도로의 끝... 군자로와 연결됩니다. 



이상은 신길천변 자전거도로와 농경지 도로를 설명했는데 대략 1.6킬로미터를 왕복하며 편안하게 즐기면 좋습니다. 


다만 개천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를... 





개천옆 굴다리 사이는 담배꽁초가 무더기로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근처 안산 신길중학교, 신길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자주 보았던 바 범인은 그들일 것이라고 추측을 해봅니다만 동네 아저씨들도 여기서 자주 담배 피더군요.. 




신길역사유적공원으로 올라가는 나무계단에도 담배꽁초가 잔뜩... 


왼쪽 위에는 신길고등학교가 보이는데 관련이 없지않아 있을것으로 추측만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