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산 뉴스

경기도 안산시 긴급재난지원금(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후기

by NOLF 2020. 5. 6.
반응형

안산시에서 재난지원금(생활안정지원금)을 10만원씩 지급해준다고해서 주민센터가서 다온카드 받아왔습니다. 

 

정확히는 재난지원금이 아니고 생활안정지원금이죠. 정부와 경기도가 하는 재난지원금이랑은 다릅니다. 그래도 의미는 같은 거니 뭐 저를 비롯하여 이름을 헤깔려하죠. 

 

안산시에서 주는 생활안정지원금은 정부와 경기도에서 주는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을 못 합니다. 따로 다온카드 등으로 받아서 써야 합니다. 다온카드가 있으면 충전하면 되고 없으면 카드를 따로 신청해야 하죠. 제 경우에는 다온카드가 없어서 신청후 요일제에 해당하는 날에 받아온 상태이고 10만원이 충전되면 문자로 연락준다고 하더군요. 며칠 더 걸릴듯 해요. 

 

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에 대한 안내와 신청 -> 여기서

 

 

제가 받은 다온카드.. 일반 체크카드와 비슷하게 생겼더군요. 선불제 카드죠.. 

 

긴급재난지원금은 안산시에서 주는 것과 별개로 나오데 정부것과 경기도 것이 연계되어서 이미 경기도에서 준 것을 일정비율 제외하고 받을 것 같습니다. 이것 설명한 곳마다 달라서 나중에 나와봐야 알겠지만 아마도 1인가족 40만원에서 2만 6천원이 줄어든 37만 4천원을 받을 것 같습니다. 즉, 경기도가 주는 돈은 10만원이 아니라 7만 4천원인셈...  안산시에서 주는 생활안정지원금은 별개이구요.. 

4인가족이면 정부와 경기도것 합쳐서 93만 5천원을 받는 것이구요.. 아마도.. 

 

이렇게만 되도 좋겠습니다만 아무튼 최종적으로 나와보야 알 듯.. 

 

ps. 안산시 공식홈페이지에 나온 자료입니다. 실수령액을 보시면 정부에서 받는 돈에서 몇 만원 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