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이마트트레이더스 신길점옆 안산천변 자전거도로로 라이딩 나갔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길가에 수풀이 자욱하게 우거졌더군요.. 









신길천변에 놀라운 변화가 있었는데 물이 맑아지고 물고기떼가 엄청 많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일부러 풀어놓은 것인지 아니면 자생적으로 살던것들이 개체수를 회복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곳에서 물고기를 보게 된 것은 처음입니다. 


물고기를 잡으려고 돌아다니는 사람도 보였습니다.. 복장으로 추측컨데 중국인(한족 또는 조선족)으로 보였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물고기들이 비교적 맑은 물에서 노는 모습을 보게 될 줄이야.. 




한동안 비가 많이 내리더니 준설작업이 필요할 정도로 토사가 쌓인 곳도 더러 보이더군요.. 





또하나 눈에 띄는 변화가 이마트트레이더스 안산신길점 쪽으로 난간이 일부 설치되었다는 것입니다. 


왜 이곳에만 설치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마도 이 근처에서 추락사고 있지않았을까 싶습니다. 


신길천변의 일부 변화된 모습이 긍정적으로 다가오는군요. 아무쪼록 좀 더 관리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본동 | 이마트트레이더스 안산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 프로필사진 철없는남자 신길천은 수질이 깨끗하네요. 저는 집 주변의 수변공원을 자주 가는 편인데, 그 쪽은 수질이 그리 좋지는 않더군요.
    그래도 이름 모를 새들이 무언가를 잡아 먹는걸 보니 시화호도 많이 되살아났다고 해야겠죠.

    오랜만에 들렀는데 아직도 라이딩을 열심히 하신다니 제 모습이 부끄럽네요.
    일도 바쁘고 날씨도 더워서 피곤하다는 핑계로, 고가의 로드바이크가 썩고 있습니다;;
    선선해지면 퇴근하고 미개통도로라도 슬슬 달려봐야겠어요~^^.
    2013.08.18 10:22 신고
  • 프로필사진 NOLF 부끄럽네요. 저도 올여름에는 라이딩 정말 간만에 했거든요. 그것도 이전에비해 훨씬 짧은 거리를..^^; 덥기도하고 사정상 시간을 못내기도 했거든요.

    신길천도 예전에는 정말 구정물 수준에 악취만 난다고 생각했는데 준설공사도 자주 해주고 어떤 식으로든 관리를 해주는 것 같더니 물이 엄청 맑아졌더라구요.. 물고기가 사는 줄 처음 알았어요 ㅎ

    수변공원도 라이딩할때 보면 멀리서보니까 물이 맑은 지는 알 수 없지만 커다란 물고기가 풍덩 튀어오르고 새들도 엄청 많고 자연이 살아있다 싶었는데 실제로는 물이 좀 더러웠나 보군요..
    더러워 보여도 생명이 살아있는 것 보면 건강한 하천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2013.08.19 19:5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