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산시 무인 공공자전거 시스템 페달로가 얼마전부터 시행되고 있죠. 


전국에서도 이런 공공자전거 시스템을 갖춘 곳이 몇 곳 안는 걸로 아는데 안산시에서 이 분야에 노력을 많이 하는 듯 하네요. 




얼마전 부터 플랭카드까지 걸고 홍보를 하고 있더군요. 





공공자전거 시스템에 배치된 자전거 대수는 꽤 많습니다. CCTV까지 장치되어 있는 치밀함(?)도 보이구요.


자전거는 안톤 제품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저는 제 자전거가 있어서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지만 특별한 경우에 이용할 지도 모르겠군요. 



공공자전거 서비스 상태를 보면 좀 걱정되는 점은 우천시에는 이렇게 방치되어야 하는 건가 하는 점입니다. 비올때마다 따로 옮겨놓을 수도 없는 것이고 이렇게 야외에만 놓아두면 자전거 수명에도 영향이 갈수 있고 안전에도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하나 아쉬운 점은 디자인 특히 뒷바퀴 녹새 커버는 너무 더껍고 색이 후져보입니다... 마치 새마을표 자전거를 보는 느낌이랄까... 조금 더 멋지게 디자인해도 좋은데요.. 


무인 공공자전거가 있는 곳은 http://www.pedalro.kr/station/station.do?method=stationState&menuIdx=st_01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달로> 공공자전거 서비스는 http://www.pedalro.kr 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이용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철없는남자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서울 강남에서도 비슷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모양이더군요. 자전거 모양은 똑같고 색깔만 흰 색인걸로 봤습니다.
    한편으로는 일상에 찌든 이들을 싸구려 힐링이라는 사탕으로 살살 달래주는 것은 아닌가하는 쓸데없는 비판의 마음을 갖기도 하지만..
    좋은 의도만 보는게 나을듯 합니다. 저도 로드를 타는 입장이라 탈 일이 없겠지만 일반 시민들에게는 매우 좋은 도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2013.06.19 22:19 신고
  • 프로필사진 NOLF 아무래도 현실과는 좀 동떨어진 행정이라는 면이 없지않아 있긴 하지만 뭔가 시도를 했다는 건 좋게 봐주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좀 전시행정이 좀 보이긴 하죠 ㅎ
    2013.06.20 04:30 신고
  • 프로필사진 김경태 아따 참 불만 많네요잉 2014.04.14 02:40
  • 프로필사진 NOLF 불편불만은 제기하라고 있는 거라.. 2014.04.14 04:1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