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산의 도서관

안산시 <신길샛별 작은도서관>

by NOLF 2017. 3. 23.
반응형

안산시 작은도서관 중에 하나인 신길샛별작은도서관에 들러봤습니다.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인데 저희집보다 변두리에 있는 도서관이다보니 다른 도서관과 달리 한번도 가보지 못한 곳입니다. 


자전거로 휭하니 갔는데 도서관 찾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네이버 지도를 보고 갔는데 좀 엉터리라... ^^;



신길샛별 작은도서관은 안산시 신길동 새뿔길 삼익아파트 103동 아파트관리사무소 건물에 있습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은... 샛뿔길가에서 신길샛별작은도서관이 위치한 아파트 안쪽으로 150미터를 더 가야된다는 것.. 


저야 자전거를 타고 갔기때문에 별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삼익아파트 103동 건물 3층에 도서관이 있는데 동건물에 아파트관리사무소, 경로당 등의 시설이 있구요. 





신길샛별 작은도서관... 내부는 사진 생략.. 


장서는 충분히 배치 되어있는 것 같더군요. 어린이 도서 위주로 배치되어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기우였어요. 꽤 전문적인 서적, 제가 좋아하는 과학기술서적도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작은도서관치고는.. 


하지만 위치가 변두리인데다가 큰길가에서 150미터나 걸어가야하고 대중교통이래봐야 5번 시내버스가 배차간격 1시간으로 지나가고 있기때문에 사실상 근처 아파트 주민들만 이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군요. 


그래도 안산시 도서관중에서 원하는 도서가 신길샛별로 검색이 된다면 자가용이나 자전거로 오시면 될 듯하구요.. 그렇지 않으면 다른 도서관에서 대출신청하고 그 도서관에서 받아가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더군요..  하지만 시일이 좀 걸리겠죠..  

참고 : 신길샛별작은도서관은 일,월, 법정공휴일에 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