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전거 타고 벚꽃 구경하러 가다 안산 화랑유원지에 새로 개장한 "안산화랑인공암벽등반장" 에 잠깐 들러 보았습니다. 얼마전 암벽장 개방기념으로 스포츠클라이밍 대회가 열리기도 했었죠. 


안산시에는 처음 생긴 인공암벽장으로 알고 있는데 인공암벽 등반하시는 동호회분들과 주변에는 경이로운 모습으로 구경하는 시민들도 많이 계시더군요. 



암벽을 오르는 모습을 무척이나 부러운 마음으로 사진으로 몇 장 담아봤습니다. 


사진은 촬영순서대로 올립니다.  




암벽등반은 2인 1조로 오르나 보더군요. 아마도 안전때문인듯 싶더군요. 










































여성 클라이머분이 먼저 정상 터치..   그 위로 뭔가 더 올라갈 수 있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고 바로 쭈욱 한숨에 내려오시더군요. 


구경하는 아주머니들이 특히 좋아하십니다.. 아마도 여성이 하기 힘든 운동에 대한 대리만족 같은 감정일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안산화랑인공암벽등반장 이용안내문 올려봅니다. 암벽등반장에 붙어 있어요.. 




예전부터 꼭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안산에 암벽등반장 생겼으니 관심을 가져볼까 생각중입니다. 어쩌면 제 체질일지도 모르는데... 등산할 때 바위 오를 때 짜릿함을 대신 느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하지만 장비 가격이나 강습, 시간을 내는 문제 등은 고민이 좀 되긴 하네요. 


어떤 스포츠든 처음 시작할 때 (그리고 계속해서) 돈이 많이 깨지는 건 상식이잖아요 ^^;


아무튼 안산 근방에 사시는 분들 인공암벽 한번 이용해 보시길...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 안산화랑유원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