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곳저것 雜정보

KT LTE 속도 (경기도 안산시) - 벤치비 테스트

by NOLF 2020. 6. 22.
반응형

lte 속도가 안 나오기로 유명한 안산 동네에서 속도측정했더니 1.5Mbps로 최악이네요. 

 

실내에서만 그런줄 알았더니 동네 여기저기 전부 동일하게 1.5Mbps.. 

 

이건 속도 제한을 해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거의 lte 요금제 중에 무제한 요금제에서 데이터 소진시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그 속도 정도 나온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몇 년전 측정했을 땐 11Mbs 정도 나왔던 것 같은데 이젠 그나마도 안나고.. 

 

5G 가입을 촉진시키기위해 4G LTE 속도를 일부러 죽인다는 소문같은 사실이 잘 알려지긴 했죠. 특히 KT에서 요즘 lte 속도 안나온다고 말이 많기도 하구요.. 

 

 

 

 

속도 1.52 Mbs...  설마 이렇게 속도가 안 나올줄 몰랐음.. 보통은 와이파이 쓰니 뭐.. 

 

심지어는 네트워크 종류가 lte 표시도 아니고 etc로 나옴... 속도가 너무 이상해서 벤치비 앱에서도 lte로 표시하기 아리까리 했던걸지도.. 

 

 

 

심지어 Network Cell Info Lite란 앱으로보면 신호 세기는 아주 양호함.. 

 

이건 분명 속도제한을 걸어둔 것이 아닐까 강하게 의심할 수밖에.. 

 

틈나는대로 다른 지역에 가서도 테스트를 해 봐야겠어요.. 설마 제 스마트폰이 이상일리는 없을 것 같으니.. 

 

 

뭔가 이상하다해서 알아보니 벤치비의 권한 설정때문에 이런 테스트 오류가 나온듯 합니다. 

 

앱 권한에서 기기정보 가져오기를 "항상 허용"으로 설정하면 제대로 속도가 나옵니다. 

 

아래는 테스트 후 결과입니다.

 

 

 

여전히 업로드 속도는 좋지 않지만 다운로드 속도는 20배 늘었네요.. 업로드 속도가 잘 나오지 않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다른 앱으로 속도측정을 해봤더니 각각 속도가 다르게 나옵니다. 대략 3~25mbps 정도의 속도가 나오더군요. 아마도 속도 안 나온 앱은 벤치비처럼 권한 설정을 다시 하면 제대로 나올 듯 싶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