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산의 공원/문화재

전망대공원 공단전망대

by NOLF 2017. 3. 23.
반응형

안산시에 있는 전망대공원 정상의 <공단전망대> 입니다. 


공단전망대는 안산에 있는 반월산업단지 남동쪽에 있는 야산에 있는데 주위에 공장으로 둘러싸여있다고 보면 됩니다.


교통편은 자전거를 이용했습니다.


자가용으로 주차장이 있는 전망대까지 가셔도 됩니다만 대중교통편은 힘듭니다. 공단쪽은 버스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거나 하거든요. 게다가 공단전망대는 버스가 안다니는 간선도로에 있습니다.


다행히 안산시는 자전거도로가 잘 놓아져 있습니다.

 


 

공단전망대로 올라가는 길 한쪽에 <희망의 숲>이라는 기념비가 서있습니다.

나무가 없어서 새로 묘목을 심으면서 희망이라는 이름을 붙인듯합니다.


 

공단전망대 앞 주차장에서 내려다본 희망의 숲 부근...  전망대공원에는 이렇게 나무가 없는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 마당위에 자리한 공단전망대.... 출입구를 올려다보니 뭔가 붙어있는게 보입니다..  


 

역시나.. 예상한 문구가.. 공사중...

안 믿습니다... 공사한 흔적도 전혀없고, 공사하는 소리도 안나고...  인기척도 전혀없습니다.



 

 이사진은... 안산의 모습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하고 싶은 그런 사진... 공단과 연기와 야산너머로 주택가.. 그게 안산의 모습을 축약하는 풍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단전망대가 공단속에 파묻혀 있기때문에 야산인데 화학약품 냄새가 솔솔 풍겨옵니다...


 


대부도 방향을 바라본 풍경입니다. 멀리 대부도로 건너가는 시화방조제도 보이구요..


대부도 건너기 전에도 공단지대가 있는데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시화산업단지죠.. 반월산업단지와는 친구와도 같은 존재로 군자천을 사이에 두고 붙어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산은 원시공원근처 삼거리.. 지하철 <소사원시선> 구간이 2016년 완공예정으로 한창 공사중입니다.  


안산시 원시동에서 시흥시를 거쳐 부천시 소사동 1호선 소사역까지 연결됩니다.



 



문제의 사진... 앞에 있는 굴뚝의 연기 색깔... 보라색입니다...


 

 


앞에 보이는 건 별망성이 있는 야산입니다.



 

이건 렌즈를 바꾸서 준망원으로 찍은 사진.


야산에 별망성이 보이시나요.. 길게 담벼락같은거..


그 뒤에 있는 굴뚝 건물은 네이버 지도상에는 "STX에너지 반월발전본부" 라는 거창한 이름으로 표기되 있는데 "본부"는 개뿔... 그냥 "stx 반월발전소" 입니다. KT올레맵에는 "stx 반월 발전소" 로 표기하고 있네요..

 

 


출입구 반대편에서 바라본 공단전망대.. 



반응형